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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강제 개인정보 수집 철회? '기만적인 말장난'

(기사 일부 문단 인용)
-  메타의 철회로 문제가 해결된 건 아니다. 29일 진보네트워크센터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디지털정보위원회, 서울YMCA시민중계실, 소비자시민모임, 참여연대, 한국소비자연맹 등은 "한국 이용자에 대한 메타의 동의 강요 철회는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아직 실질적으로 바뀐 것은 없다"고 지적했다. (중략)

- 이 단체들은 "메타를 비롯한 빅테크 기업의 맞춤형 광고는 실시간 경매 방식으로 이뤄지는데, 이 과정은 전 세계의 데이터 사업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심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과정이 되고 있다"며 "연구에 의하면 1년 동안 미국과 유럽에서 이용자들이 온라인에서 보고 있는 것과 그들의 실제 위치를 178조번 추적하고 공유…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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