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이통3사 알뜰폰 자회사 합산 점유율 '50%' 하향

알뜰폰 시장이 가입자 1000만명 규모로 성장했지만, 이동통신 3사 자회사에 쏠려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정부가 이통3사 자회사 점유율 규제 강화에 나선다. 현행 50%인 자회사 점유율 합계를 바짝 조일 것으로 전망된다.

……[중략]……

당초 2014년 KT와 LG유플러스 자회사의 알뜰폰 시장 진입을 허용하면서 과기정통부는 점유율 상한선을 50%로 제한하는 조건을 붙였다. 조건에 따르면 이통3사 자회사 점유율 합계가 49%에 달하면 자동으로 영업정지에 들어간다. 그러나 IoT 시장이 폭발적으로 팽창하는 탓에 이통3사의 휴대폰 회선 가입자는 증가세지만 전체 점유율은 오히려 하락하는 상황이 빚어지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자회사 점유율 제한 조건을 더 조인다는 방…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루머] 블룸버그, '소니가 엑스박스 게임패스 경쟁 서비스 준비' 보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대항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블룸버그 기사가 나왔습니다.

※ 요약
- 내부적으로 스파르타쿠스(Spartacus)라는 코드네임으로 불리고 있고,
PS4와 PS5에서 매달 구독 결제로 여러 게임에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 내년 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현재 서비스 중인 PlayStation Plus와 Now를 통합한다고 합니다.

블룸버그 기사에 따르면 관련 문서를 확인한 결과 새 서비스의 내용은 크게 3개 티어(tier)로 분류할 수 있는데
1. 지금 Plus에서 주는 혜택에 더해
2. PS5와 PS4 게임 카탈로그 제공
3. PS1, PS2, PS3, PSP 시절 고전게…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태블릿도 '울트라'…삼성, '갤럭시탭S8' 고급화로 아이패드 잡는다

...
갤럭시탭S8 울트라는 퀄컴 최신작 '스냅드래곤8 1세대'로 구동될 전망이다. 램 용량은 최대 12GB로 기본·플러스(8GB)보다 크다. 저장용량은 최대 512GB다. 배터리 용량은 12000mAh로 45와트(W)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갤럭시탭S8 시리즈 가격은 기본형이 82만9000원, 플러스 114만9000원, 울트라 모델은 146만9000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
내년 삼성이 '울트라' 대형·고급화 전략으로 얼마나 성과를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다만 업계는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는 평가다. 삼성 태블릿PC 판매량의 절반이 20만~30만원대 중저가 '갤럭시탭A' 시리즈일 정도로 프리미엄 제품 인지도가 높…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MS, 잠깐 논란됐던 윈도우11 기본 브라우저 선택 과정 개선

(1) 8월쯤 The Verge 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서
윈도우11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Edge가 아닌 다른 것으로 바꾸기가 어렵다고 지적하는 기사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 theverge.com/22630319/microsof
(* 8월 The Verge 기사)

- clien.net/service/board/news/1
(* The Verge를 인용한 Gizmochina 기사를 구글 번역한 글)

(2) 이번 주 나온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22509에서 이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http, https로 시작하는 주소와 *.ht…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지금 사면 내년 배송'…고가 논란 애플 '광택용 천' 없어서 못 판다

애플(161.84 -1.17%)이 지난 10월 판매하기 시작한 '광택용 천'이 국내에서도 없어서 못파는 상황이 됐다. 해당 제품은 고가 논란에 휩싸이며 '애플 로고만 붙으면 가격이 뛴다'는 취지의 비판을 받았지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의 광택용 천은 지난 1일 기준 온라인 주문시 2022년 1월14~27일 배송된다고 공지하고 있다. 지금 구매해도 내년에나 받을 수 있어 배송 대기만 7~9주가 걸린다는 얘기다.애플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재고가 모두 소진돼 물량 확보 후 배송될 예정이다. 현재로서는 매장에도 재고가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중략)

업계는 고가 논란에 휩싸였던 애플의 광택용 천이 인기몰이를 하는 이유로 아…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부스터샷, 교차접종 효과 커…화이자+모더나 항체 1000% 증가

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영국 사우샘프턴대학 연구진은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이 면역력을 크게 강화한다”는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랜싯’에 실었다.논문에 따르면 연구진은 2차 접종을 완료한 2878명을 대상으로 부스터샷 효과를 측정했다. 시험 참가자들은 앞서 아스트라제네카 또는 화이자 백신을 두 차례 맞았으며 접종 완료일로부터 최소 70일이 지났다.

참가자들은 두 차례 맞은 백신과 다른 브랜드의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맞았다. 시험에 사용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얀센, 모더나, 노바백스 그리고 독일 큐어백, 프랑스 발네바다. 부스터샷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해 대조군으로 뇌막염 백신을 사용했다. 연구진은 4주 후…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과기정통부 3.5GHz 추가할당에...LG유플러스 “5G 품질 개선되도록 노력”

과기정통부 2차 연구반 가동해 할당방식·시기·대가 정할 예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3.5GHz 대역 20MHz(3.40~3.42GHz)폭 주파수에 대해 추가할당키로 했다. 해당 주파수 대역은 지난 7월 8일 LG유플러스가 과기정통부에 추가할당을 요청한 대역대로 사실상 LG유플러스가 주파수를 추가로 할당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이날 과기정통부는 “국민의 서비스 품질이 개선되고 전파자원 이용 효율성·통신 시장의 경쟁 환경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더 크다고 판단해 할당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7월 15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할당 가능 여부를 검토했다. 할당 가능 여부는 경제·경영·법률·기술·정책 분야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알라딘, 작고 가벼운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S’ 예판

인터넷서점 알라딘은 전자책 e-잉크 단말인 크레마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 ‘크레마S’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크레마S는 크레마 시리즈 중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콤팩트한 사이즈에 무게 150g으로 가장 작고 가볍게 만들어졌다. 또한 4세대 e-잉크 HD 카르타 패널을 채택해 종이책과 같은 선명함을 느낄 수 있다.국내에 출시된 e-잉크 단말 최초로 안드로이드OS 10을 도입, 앱 호환성을 극대화해 더욱 편리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퀄컴 옥타코어 CPU 2GB RAM과 넉넉한 32GB의 저장 공간도 제공한다.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삼성과 애플의 동병상련…'내년에도 AP 등 쇼티지 걱정'

삼성 무선사업부, "내년 하반기까지 AP와 RF칩 수급 타이트"애플, "예약 대기 길어져 구매포기 고객 속출" 우려공급량 늘지만 업체들 재고 확충에 공급난 지속될 전망...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무선사업부는 내년 사업계획과 관련해 이같은 내용의 반도체칩 수급전망을 내린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달 10일 열린 '경영현황 설명회'에서 삼성 무선사업부는 "내년 하반기까지  AP칩 RF 등 통신칩 수급이 '타이트'(tight)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파운드리 생산캐파 부족에 따른 어려움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무선사업부는 "팹리스 등이 생산캐파 부족으로 고수익 제품군 위주로 우선 공급할 것"이며 "파운드리 시장에서도 생산자(파운드리업체) 우위 구도가 유지되거나, 더 심해질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토요타, 순수 전기차 세단에 BYD LFP배터리 싣는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 토요타가 내년 말 출시할 순수 전기차 ‘토요타 bZ’의 두 번째 모델에 BYD의 LFP배터리 기술을 차용할 것이라 보도했다. 해당 차량은 내년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통신은 전했다.토요타는 하이브리드 차량 위주로 생산을 이어오다 ‘탄소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 순수 전기차 시장이 뒤늦게 뛰어든 상황이다. 지난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은 bZ를 소개하며, 양산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bZ4X를 공개한 바 있다. 이는 토요타가 처음으로 선보인 순수 전기차다.다만, 토요타가 뒤늦게 순수 전기차 개발에 뛰어든 만큼 배터리 문제가 발목을 잡았다고 로이터는 분석했다. 토요타의 한…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애플, 반도체 공급난 '직격탄' …아이폰 13 수요 둔화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부품 협력사에 '아이폰13' 시리즈 수요가 둔화됐다는 사실을 알렸다.아이폰13 제품 부족 및 배송 지연 등으로 구매가 어려워지자 아예 구매를 포기한 소비자가 많아지며 수요가 줄었다. 아울러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와 디자인 등 큰 변화가 없는 것도 한 원인이다. 변화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은 아예 2022년 출시될 신제품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애플은 이미 지난 10월 부품을 제때 공급하지 못해 생산량을 줄였다. 기존 4분기에 9000만대를 생산할 계획이었지만 생산에 차질을 빚으며 최대 1000만대 줄였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애플만 되던 ‘BMW 디지털 키’ 갤럭시S21서도 이용…구글, 새 기능 발표

구글은 1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 등을 통해 연말을 맞아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했다. 특히 구글은 이날부터 갤럭시S21과 자사의 스마트폰 픽셀6·픽셀6프로에서 BMW 차량과 연동되는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갤럭시S21 사용자는 이에 따라 디지털 키를 통해 차량의 문을 원격으로 여닫을 수 있고, 시동을 거는 등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MW 2020~2022년식 차량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구글은 전했다.구글은 지난 5월 안드로이드12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키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구글은 당시 협력 중인 기업 중 하나로 BMW를 언급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해당 기능…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구글, 오미크론 등장에 또 사무실 복귀 연기…이번엔 무기한

2일(현지시간) CNBC는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때문에 구글이 내년 1월 10일로 예정했던 사무실 복귀 계획을 연기했다고 보도했다. 오미크론이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유럽과 아프리카 지역은 물론 중동과 미국 지역 직원들의 사무실 복귀 계획을 일제히 연기했다.크리스 라코우 구글 보안 부사장은 이날 미국 정규직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미국 어떤 지역에서도 예정됐던 하이브리드(혼합형) 근무제를 채택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 사무실로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는 시기를 평가하기 위해 내년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밝혔다. CNBC는 "라코우 부사장의 이메일에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구글은 오미크론 확산세에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사무실 복귀 계획을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테슬라 '사이버쿼드(Cyberquad)’ 출시

2019년 사이버트럭 발표 이벤트 마지막에 깜짝 등장했던 ‘사이버쿼드(Cyberquad)’가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발표회때 나온 성인용이 아닌, 어린이용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미국의 아동용 자전거 브랜드 라디오 플라이어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12월 1일 출시한지 6분만에 매진 됐다고 합니다.

최고 속도 16km/h
최대 주행거리 약 24km
완전 충전 약 5시간
차체 무게 약 55kg
최대 지지하중 약 70kg
8세 이상 어린이용
$1,900

출처 shop.tesla.com/product/cyberqu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고급 SUV 모델 생산할 것'…전기차 사업 뛰어든 화웨이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화웨이는 전날 중국의 전기자동차 기업인 싸이리쓰(Seres)와 손잡고 고급 SUV 전기차 모델인 '아이토(AITO)'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위청둥(余承東) 화웨이 인텔리전트 차량 솔루션 부문 및 소비자 부문 최고경영자(CEO)는 '중국판 트위터'로 불리는 웨이보(微博) 계정을 통해 "우리는 지난 30년간 축적한 정보·통신 기술(ICT)을 바탕으로 고급 SUV 전기차 아이토를 키우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화웨이의 파트너인 싸이리쓰는 충칭소콘(Chongqing Sokon)의 전기차 관련 계열사다.아이토는 싸이리쓰가 생산하는 첫 번째 SUV 전기차 모델이다. 싸이리쓰는 지금까지 일반 전기차만을 생산했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확률 미공개 시 처벌조항 담긴 게임법 일부개정안 발의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은 2일,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한 유료 아이템의 확률 정보, 종류, 효과, 성능 등을 의무적으로 공개, 표시하도록 하는 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

의안에 명시된 제안이유 원문은 다음과 같다.

□ 기사 본문 출처 : 게임메카
gamemeca.com/view.php?gid=1671

※ 국회의안정보시스템 - [2113679]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전용기의원 등 11인)
likms.assembly.go.kr/bill/bill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미 연방거래위, 엔비디아-ARM ‘반도체 공룡’ 탄생에 제동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엔비디아(Nvidia)의 ARM 인수를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2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번 기업결합에 대한 심사를 마친 건 전세계 경쟁당국 중 미국이 처음이다. 지난해 10월 미국 그래픽처리장치(GPU) 제조업체 엔비디아는 영국 반도체 설계 업체 ARM을 400억달러(약 47조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연방거래위원회는 이번 기업결합을 막지 않으면 엔비디아의 경쟁 업체들이 약화될 것이라고 본다. ARM은 중앙처리장치(CPU)의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압축한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설계하는데, 그동안 엔비디아를 포함한 모든 반도체 제조 업체들과 똑같은 조건으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왔다. 중립국이란 의미에서 반도체 업계의 ‘스위스’라…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GM의 '전기차 무한확장'...LG에너지솔루션과 3·4공장 추가 증설

GM은 1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얼티엄셀즈의 추가 증설 계획을 발표했다. GM은 "고가의 쉐보레 모델을 대량 생산할 계획(GM drives mass adoption of EVs with high-volume Ultium-powered EVs, including a Chevrolet crossover priced around $30,000)"이라며 "2025년 이후 얼티엄셀즈 공장 2곳을 추가로 증설할 계획(Two more U.S.-based Ultium cell plants are planned by mid-decade)"이라고 설명했다.배터리업계에 따르면 GM의 3공장 및 4공장의 추가 증설 규모는 70GWh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약 5조4000억…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중국판 우버 디디추싱, 뉴욕 증시 상장 폐지하고 홍콩 재상장키로

디디추싱은 오늘(3일) 웨이보에서 "즉시 뉴욕증시 상장 폐지 업무를 시작한다"며 "동시에 홍콩 상장 준비 업무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디디추싱은 뉴욕증시 상장 폐지에 관한 구체적인 계획을 아직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디디추싱은 지난 6월 뉴욕증시에 상장해 44억 달러(약 5조2천억원)를 조달했다. 이는 2014년 알리바바그룹 이후 최대 규모의 미국 증시 기업공개(IPO)였습니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퀄컴 CEO 'AP 공급부족, 내년 나아질 것'... 삼성 4나노 파운드리 수율 관건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최고경영자(CEO)는 2일(현지시간) 스냅드래곤 테크서밋 2021 행사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작년 대비 (현재) 공급 상태가 원활하다"면서 "내년 공급 상황은 더욱 나아질 것이며, 특히 작년 대비 훨씬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올해 퀄컴 AP 칩을 원하는 만큼 구하지 못한 여러 스마트폰 제조기업은 일부 생산 차질을 빚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기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역시 예외가 아니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구매담당 임원과 함께 올 중반기 칩 조달 확대를 위해 미국을 직접 찾아 주요 칩 기업 CEO들과 면담하기도 했다. 퀄컴은 이번 행사에서 프리미엄급 스냅드래곤8 1세대 제품을 선…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Show older
Twingyeo (트잉여)

Twingyeo(트잉여)는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Mastodon 인스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