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newer

오미크론, 자연면역 회피 가능성 높아… 재감염률은 델타의 2배

남아공 역학모델링·분석센터(SACEMA)와 국립전염병연구원(NICD) 연구진은 2일(현지시각) 의학논문사전공개사이트 메드아카이브(medrxiv)에 이 같은 내용의 연구 결과를 게재했다. 연구진은 오미크론이 출현하기 전으로 추정되는 기간(11월27일부터 최소 90일 전)에 기존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은 279만6982명을 대상으로 재감염률을 추적한 결과, 3만5670명이 재감염 의심자로 분류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아직 피어 리뷰(동료 검토)를 거치지 않았다.남아공에 2차 유행(2020년)을 일으킨 베타 변이의 경우 재감염 추정 위험 비율이 1: 0.75, 델타의 경우 1: 0.71이었다. 오미크론이 확산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기간(11월1~27일)의 재감염 추정 위…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노바백스 '오미크론 백신, 내달 제조 가능'…화이자·모더나보다 빨라

2일(현지시간) 노바백스는 오미크론에 특화된 백신의 상업용 제조가 내년 1월부터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노바백스는 오미크론 변이에 특화된 스파이크 단백질 항원 개발에 착수했고, 수주 안에 오미크론을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백신에 대한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오미크론에 대한 기존 백신의 효능을 알아보는 시험 연구도 진행 중으로,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실험실 데이터를 통해 기존 자사 백신을 접종하고 생성된 항체가 오미크론 변이도 중화시킬 수 있는지를 밝힐 계획이라고 덧붙였다.노바백스의 백신은 지난달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고, 현재 필리핀에서도 노바백스 백신을 사용 중이다. 그러나 미국, 유럽,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구글, 내년 3월 스마트워치 출시 유력…'픽셀워치 나올까'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2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구글이 프로젝트명 ‘로한’이라고 불리는 자체 스마트워치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르면 내년 3월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올해 초 21억 달러에 인수한 핏빗 조직과는 다른 별도의 팀에서 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구글은 픽셀 하드웨어 그룹에서 이 스마트워치를 개발하고 있으며, 제품의 디자인은 둥근 모양에 물리적 베젤이 없는 형태로 알려졌다.

구글‘픽셀워치’의 렌더링 이미지 (사진=존 프로서)

t.co/NDk5m2gu6o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에어버스 A340 항공기, 눈 덮인 남극에 첫 착륙

에어버스 A340 항공기가 최근 이 기종으로는 처음으로 남극에 착륙했다고 24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이 보도했다.
항공기 전세 사업을 벌이는 포르투갈의 소형 항공사 '하이 플라이' 소속 에어버스 A340 항공기는 지난달 2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케이프타운에서 출발해 남극에 도착했다.

[하이플라이 홈페이지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차기 맥용 'M3' 칩, TSMC의 3nm 공정으로 시험생산이 진행중

대만 IT 매체 디지타임즈에 따르면 애플의 칩 제조 파트너인 TSMC는 N3으로 알려진 3nm 공정으로 설계된 칩의 시험 생산을 시작했다.

익명의 업계 소식통을 인용한 이 보고서는 TSMC가 2022년 4분기까지 대량 생산으로 공정을 전환해 2023년 1분기부터 애플과 인텔 같은 고객사에 3나노 칩을 출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평소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공정의 발전은 성능 및 전력 효율 개선을 허용해야 하며, 이는 향후 아이폰과 맥에서 더 빠른 속도 및/또는 더 긴 배터리 수명으로 이어질 수 있다. M1 칩으로 구동되는 애플 실리콘 맥의 첫 번째 시리즈는 이미 놀랍도록 조용하고 시원하게 작동하면서 업계 최고의 와트(W)당 성능을 제공gksek.…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밸브, 스팀 덱 패키지 디자인 공개

밸브가 스팀 덱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전체 내용과 다른 사진은 아래 출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본체와 케이스 이미지가 올라왔고, USB-C 충전기가 기본 제공된다는 내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 출처
- Steam Deck - 최종 패키지 + 개발자 키트 | Steam 공식…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시놀로지 2022 : 와이파이6 라우터, DSM 7.1 등 발표

Synology 2022: RT6600ax Wi-Fi 6 router, DSM 7.1, and all the major announcements | Android Central - androidcentral.com/synology-20

Synology는 Surveillance Station 및 클라우드 네트워킹 제품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최초의 Wi-Fi 6 라우터를 공개합니다.
출처: 시놀로지

Synology는 멋진 2021년을 보냈습니다. 최고의 가정용 NAS 서버 제조업체로서의 입지를 확장했으며 평소처럼 많은 새 모델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기존 포트폴리오는 계속…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새 테마 정식 공개

두 달 전 출시된 Windows 11에 최적화한 Microsoft Office 새 테마가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Office 365 구독자와 Office 2021 유저 모두 대상입니다.

이제 오피스가 윈도우 테마 설정과 동기화됩니다.
윈도우에서 어두운 테마로 변경하면 오피스도 어둡게 바뀌고, 밝은 테마로 설정하면 오피스도 자동으로 밝게 바뀝니다.
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오피스 설정에서 윈도우 테마 설정을 따라가지 않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올해 여름부터 인사이더 테스터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 대상을 확대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유저 50%를 시작으로 테마 업데이트를 자동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중 하나를 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스마트폰 하나로 번호 2개 `e심` 연내 발표

과기부 "방안·시기 연내 발표"번호마다 다른 요금제 가능해소비자들 선택권 늘어날 전망이통사는 도입에 유보적 입장

국내에도 스마트폰 하나로 두 개의 번호를 쓸 수 있는 e심(eSIM·내장형 가입자 식별모듈) 도입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e심이 도입될 경우 번호마다 다른 요금제를 쓸 수 있는 등 소비자의 선택권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동통신사들이 유심칩 판매 수익을 잃고 '번호이동' 절차가 간편해진 탓에 가입자 지키기가 어렵다는 이유 등으로 유보적인 입장이어서, 단기간에 제도가 도입될지는 미지수다. 2일 관련 부처와 업계에 따르면, 이달 중에 국내에서도 e심 도입 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에는 듀얼심이라는 개념이 없다시피 했지만 e심 도…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소니캐스트 디렘 E3C 12월 03일 20시 런칭 예정

소니캐스트 최초의 디지털 이어폰(?) 디렘 E3C가 12월 03일 20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9만 8천원(얼리버드 할인 판매 예정)

10만원이라는 엔트리 가격대의 이어폰이지만 소니캐스트의 최신 플래그십 디렘 프로2에 사용된 5세대 SF드라이버와 고급 부품들이 적용되었고 소니캐스트가 직접 리얼텍에 특주하여 제작된 DAC 칩이 내장된 C타입 케이블이 채용되었습니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화이자 CEO '백신 매년 맞아야 할 것'…영국은 2년치 더 샀다

앨버트 불라 화이자 CEO는 2일(현지시간)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높은 수준의 보호력을 유지하려면 향후 몇 년은 매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불라 CEO는 백신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기간 수백만 명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됐다며 "백신이 없다면 우리 사회의 기본 구조가 위협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그는 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백신 경쟁이 있었지만 2022년에는 각국이 필요한 대로 백신 물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화이자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계열인 자사 코로나19 백신을 연말까지 30억 회분, 내년 40억 회분 공급할 예정이다.불라 CEO는 백신 접종을 꺼리는 이들에 대해서는 "당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당신이 …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양도세 기준 12억 원 ·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소득세법 통과

...

국회는 오늘(2일) 밤 본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소득세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개정안이 공포되면 지난 2008년 이후 9억 원으로 유지됐던 '고가 주택'의 기준 금액이 12억 원으로 3억 원 높아집니다.
이에 따라 1주택자가 집을 팔 때 12억 원 이하인 경우는 양도소득세가 부과되지 않게 됩니다.
개정안은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 시행일도 종전의 다음 달 1일에서 2023년 1월 1일로 늦췄습니다.

...

news.v.daum.net/v/202112022215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단독) 갤럭시 A73 유출 : 디자인,카메라,가격,스펙,출시일 등

그 외에도 출시일, 가격, 스펙 등을 언급합니다.

삼성 갤럭시 A73은 인피니티-O 전면 카메라가 포함된 약 6.7인치 평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후면 쿼드 카메라이며 3.5mm 헤드폰 잭이 없을 것입니다.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 장치에는 언더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크기는 대략 163.8 x 76.0 x 7.6mm(후면 카메라 범프 포함 9.3mm)입니다.

2021년 12월 말에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매 가격은 인도 기준 약 Rs.32,999…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아이스크림은 누가 퍼주나요?”…배스킨까지 무인매장 열었다

전국적으로 아이스크림을 할인 판매하는 무인매장이 급속도로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배스킨라빈스도 무인매장 시장에 뛰어들었다. 배스킨라빈스가 내놓은 무인매장 브랜드는 ‘플로우’로, 밤과 낮 상관없이 24시간 내내 매장 서비스가 물 흐르듯 진행된다는 의미로 이름이 지어졌다. 플로우 국내 1호 매장은 2일 위례신도시에 오픈했다.

매장 모습은 기존 배스킨라빈스 매장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꾸며졌다. 소비자가 원하는 아이스크림 맛을 말하면 점원이 해당 아이스크림 통에서 아이스크림을 퍼주는 형태가 배스킨라빈스 매장이라면, 플로우 매장에는 거대한 아이스크림 통이 아닌 완제품으로 포장된 낱개의 제품들이 판매된다. [……]

플로우 매장은 가맹점 형태로 확대될 전망이다. 위례신도시에…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애플, 앱스토어의 2021년을 빛낸 최고의 앱과 게임 발표

Apple은 올 한해 앱 사용자가 열정을 발휘하고, 잠재적인 창의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사람과 경험을 연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운 최고의 앱과 게임 15개를 선정한 2021 App Store Award 수상작을 오늘 발표했다. Apple의 글로벌 App Store 에디토리얼 팀이 탁월한 품질, 혁신적인 기술, 창의적인 디자인, 긍정적인 문화적 영향 등의 심사 기준을 토대로 선정한 앱과 게임을 개발한 전 세계 개발자들이 올해 수상자 명단에 포함된다.

Apple의 CEO인 Tim Cook은 “2021년 App Store Awards를 수상한 개발자들은 자신의 추진력과 비전을 활용해 올해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세상에 내놓음으로써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폰 모듈라인 늘린다

폴더블폰 모듈라인 7개→10개 증설주요 협력사 대상 장비 발주 시작내년 폴더블 패널 1800만대 출하 계획...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베트남 폴더블폰 모듈 라인 증설에 필요한 장비를 발주하기 시작한 것으로 파악됐다.
...폴더블 패널 생산능력은 같은 기간 월 140만~150만대에서 월 200만대로 커진다.삼성디스플레이의 이번 증설 투자는 1800만대로 알려진 내년 폴더블 패널 출하량 목표 달성을 위한 것이다. 올해 810만대의 2배를 웃돈다.기존 7개 라인의 폴더블 패널 생산능력 합계인 월 140만~150만대(연 1700만대~1800만대)로는 생산 중 발생하는 불량 등을 고려하면 폴더블 패널을 1800만대까지 만들 수 없다. 고객사와 제품에 따라 폴더블 패널 사양과 생산…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삼성, 스마트 스피커 사업 3년만에 시동… '갤럭시 홈 미니2' 개발

기존 디자인에 디스플레이 탑재할 전망…에코시스템 강화...
1일(현지시간) IT 매체 샘모바일은 소식통 인용을 통해 삼성전자가 내년 1분기 중 출시를 목표로 스마트 스피커 '갤럭시 홈 미니2'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모델명은 'SM-V320'으로 관측된다. 출시는 한국 시장에만 공급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다....
'갤럭시 홈 미니'는 삼성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인 '빅스비'를 기반으로 AKG 스피커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다. '갤럭시 홈 미니2'는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에 디스플레이가 추가로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띵스'와 연동한 가전제품 원격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관측된다.갤럭시 미니2가 출시된다면, 삼성전…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쉐보레 볼트 EV 2017년~2019년식 내년 1월부터 고전압 배터리 완전 교체

한국지엠이 화재 우려가 제기된 쉐보레 볼트 EV 고전압 배터리를 전부 교체하는 리콜 수리를 시작한다. 2022년 1월 시작하는 리콜은 국내에서 판매한 2017년~2019년식 볼트 EV 전부 배터리 팩 교체와 신규 진단 소프트웨어를 적용한다. 한국지엠은 2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자발적 리콜 최종 해결 방안을 전격 발표했다.
고전압 배터리 교체 작업은 수급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엠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매우 낮은 가능성에도 차량 화재와 연관된 잠재적 문제가 있는 배터리를 개선된 신규 배터리로 교체해 보다 안심하고 차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규 배터리 전량 교체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엠과 배터리…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사용료 내고 특허 쓰겠다'…中 휴대폰사, LG에 '백기'

LG전자는 중국 휴대폰 제조사 티노모바일(Tinno mobile)과 LG전자의 'LTE 통신표준특허'에 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시에 티노모바일 자회사 위코(Wiko)와 진행 중이던 특허침해금지 소송을 양사 간 합의로 취하했다.

이날 LG전자와 티노모바일의 특허 계약은 중국의 또다른 휴대폰 제조업체 TCL에 압박이 될 전망이다. LG전자는 TCL과도 독일에서 특허침해금지 등 3건의 소송을 진행 중이다. 1심에서 LG전자가 모두 승소했으나 TCL은 항소를 제기하며 버티고 있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Show older
Twingyeo (트잉여)

Twingyeo(트잉여)는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Mastodon 인스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