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는 좀 쓰다보면 지맘대로 설정을 바꿔 버림.
파폭만세! :firefox:

일부에게는 불편할 수 있음 

잘못된 fㅔ미들만 치우면 중간이라도 갈 걸... :win9x_error:

미디 파일 업로드 재생 기능을 넣었으면 재밌는 장난감이 될텐데 아쉽네
g.co/arts/ZEbsrB32ZJh7TKUw5

발암주의 

윤석열, "수사과정에서 자살하는 건 초조해서 하는 것"

개새끼...

내년에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메타버스 AI 비서 겸 헤드리스 CMS를 만들어볼까

이야기모바일에서 첫 알뜰폰 가입해봄.
이 회사에 대해 알아보니 그 유명한 이야기 5.3과 IMS 확장자 만든 곳이네.
근데 내가 왜 저 프로그램을 알고 있는거지...?

대한민국 법은 엉뚱한 방향으로 규제하는 유구한 전통이 이어져오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
자유방임적인 것은 위험하겠지만, 이상한 규제 역시 사회를 좀먹게 한다.

m.dcinside.com/board/leejaemyu

가만 생각해 보면, 결국 인간의 욕구를 국가가 통제하기 때문에 일종의 반발심으로 행하는 건데, 국가가 모든 인간의 욕구를 완전히 충족해줄 수 있다면 범죄같은 것도 없을 거고 프라이버시 지킬 일도 애초에 없을 거다. 근데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할 듯.

Show thread

프라이버시를 지속적으로 지키기 위해서는 현실 세계의 '나'와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 작게는 언어, 문화, 이용 패턴부터, 크게는 현실 세계의 관심사까지 인터넷에 노출 시키는 것을 방지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현실 세계에서 살아온 환경에 노출되어 실수로 개인 정보를 노출시킬 우려가 있다. 이것을 100% 해결할 기술이 과연 나올까?

Show thread

지금도 세계의 수사기관들은 범죄 단속을 위해 인터넷 세계를 순찰 돌거나(대한민국 경찰은 무능해서 거의 안하지만, 미국의 경우 매우 적극적으로 한다), 신고가 들어올 때 수사를 하는데, 수사 도중 범죄 사실이 있는 '익명의 누군가'를 발견하면 그 '익명의 누군가'가 인터넷 상에 흘리는 민감한 정보들을 취합하여 그 사람이 누군지 특정하고 있다.

Show thread

솔직히 카톡 검열보다 더 무서운 게, 머지않은 미래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사람마다 미묘하게 다른 문체(글투)를 분석하여 핑거프린팅이 가능하게 되어 수사기관이 활용할 날이 올 지도 모른다. 그 때 되면 인터넷 세계에 익명성은 완전히 사라진 거나 다름없다.

Twingyeo (트잉여)

Twingyeo(트잉여)는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Mastodon 인스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