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분기 실적 공식 발표

팀 쿡(Tim Cook): 2분기에 기록적인 아이폰 업그레이드 수와, 안드로이드에서의 아이폰 전환률 '두 자릿수' 성장
애플 서비스 가입자는 25% 증가하여 8억 2,500만 명으로 최고 기록 달성
애플 3월 분기 실적 분석:

CNBC 와의 인터뷰 에서 Cook은 iPhone 13 주기가 Apple에 "분명히 강한 주기"로 입증되었다고 말했습니다. iPhone 매출은 1년 전 같은 분기의 478억 8000만 달러에서 2022년 2분기 505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습니다.
CNBC 는 다음과 같이 보고합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 사업이 '스위처', 즉 이전에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이폰을 구매하기로 결정한 사람들과 함께 성공적인 분기를 보…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장애인권 언론 비마이너 트위터 계정 삭제됐네 무슨일이고;;

이게 딱 그 자캐커뮤 한다고 마스토돈 왔다가 힝힝거리는 사람들 많았을 때 생긴 짤

Show thread

꼰대적 헛소리 

예전엔 커뮤니티 운영하고 싶으면 무료 웹호스팅이라도 빌려다가 XE나 제로보드라도 깔아서 운영하고 그랬는데 요즘 것들은 말이야 ㅉㅉ 트위터에 기생이나 하고

지금 이야기되고 있는 PC문제도 그렇지만 최근 와서 사회적 이슈가 되는 많은 개념들이 언어가 그걸 받아들일 틈을 주지 않고 쏟아져 나와서 그런거 같기도 함.

애초에 차용할 단어가 없는 상태에서 새로운 개념이 발생해서 말이 그냥 만들어지면 그 집단이 가장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형태로 자리잡게 되니 문제가 없는데, 인터넷이다 뭐다 해서 세계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전달되는것도 빠른데다 생소한 개념이 있는 경우, 그 자연스럽게 말이 자리잡는 배경과 과정을 무시하고 그냥 외래어를 바로 가져와서 쓰거나 어설프게 번역하기 때문에 인식 차이 같은 문제를 더 심화시키고 있다고 생각.

그렇다고 개념이 자리잡을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는 세상도 아니니 처음 단어를 가지고 올 때 좀 신중해야 하는데 그 부분이 특히 한국에서는 많이 부족한거 같다.

PC주의에 대한 오해 

한국에서 제기되는 PC주의에 대한 비판의 99%는 이런 사회적 역사적 맥락을 완전히 빼먹고 있어서 사실 한국에서 PC라는 개념이 왜곡되어 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음. 영화에 자꾸 흑인캐릭터 등장시키지 마라 PC충들아! <- 이런 비판을 하는것도 사실 굉장히 어이없고 (다음에 다루겠습니다) 영화나 미디어에 어떤 정체성의 사람이 등장하는지와 PC주의는 그다지 관련이 없습니다...

+) 간혹 미국인들의 nn%도 PC주의가 피곤하다는 답변을 달았다 같은 통계 가져오면서 미국에서도 사장되는거 아니냐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아니 예의 지키는거 피곤하죠 안피곤합니까? 그런데 피곤하다고 안지키면 사회 유지가 안되잖아요.. 미국같이 인종/민족구성 다양한 나라는 정말 사소한 분쟁으로도 화약고가 터질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역사가 증명하고, 다른 세계의 역사도 증명합니다 (유고슬라비아를 보세요)

Show thread

PC주의에 대한 오해 

Political Correction이 언제부터 소수자 캐릭터를 많이 등장시키는거라는 뜻으로 쓰인건지는 모르겠는데 유독 한국에서만 그렇게 받아들여지는것 같아 이상하다. PC는 미국 민권운동기에 정립된 개념이고, 그때 이념적으로 정립이 됐다 뿐이지 사실 미국에서 그 이전부터 암묵적으로 존재해 오던 일종의 미국판 "예의범절"입니다. 예의범절이 뭘까요? 사회의 분쟁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암묵적인 사회적 문화적 합의입니다. 미국은 태생부터 다양한 인종적 민족적 구성으로 인해 크고 작은 분쟁이 있어왔고 (이걸로 내전까지 했대요!) 그런 분쟁 끝에 사회구성원들이 "우리 다른 인종/민족에게 민감할만한 소재나 말은 꺼내지 말자"라는 암묵적 합의를 도출한겁니다. 이게 1960년대 민권운동 이후로 Political Correction이라는 개념으로 정의된겁니다.

오래 쓴 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는데 옛날 옛적에는 라프텔 플레이어 한 쪽에 캡처 버튼이 있어서 누르면 원본 화질 그대로 스크린샷을 찍어줬단 말이에요? 근데 왜 없어졌는지 (금방 추측할 수 있을 법한 이유로) 사라짐..

RE: twingyeo.kr/@cmspm6p/108198335

웹앱 진짜 좋음
웹페이지 디자인도 그대로고 사용도 편리해!! 웹페이지 들어가서 큐돈을 앱으로 설치하겠습니까? Yes누르면 배경화면에 설치되는데, iOS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사실 오세요 마스토돈 계정을 분양해보려 했는데... 탐라 상황을 보나 상황을 보나 대신 운영할 여력이 되시는 분들이 얼마나 되실 지 모르겠군요

마스토돈 공앱구라다는데 뭐써요?

1. ios인가?

Y: 메타텍스트
N:2로 가시오

2. 눈갱수준의 UI를 견디고 아무기능이나 누르는 등의 대가를 치뤄서라도 마스토돈의 모든기능을 써야하는가?

Y: 서브웨이투터
N: 터스키(근데이거 알림이 좀 씹혀요)

번외: 웹 이기는 앱은 없어요

마스토돈 안드로이드 앱 중에서 추천할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저는 푸쉬알림 없어도 걍 Tusky썼는데 알림 있는 쓸만한게 있을라나..

그러고보니 생각 못한거.. 미스키는 앱 뭐쓰죠...?

미스키쪽에선 마스토돈 계정이 팔로우하는 마스토돈 유저가 안보여서 이거 본계 툿친들 팔로우 어떻게하나 고민했는데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이 있었군요(...)

이따 기숙사 돌아가서 프로필 셋업 마저 해야지

@meoru@madost.one 반금 저건 진짜로 마도스톤이라고 치려고 한건데 오타난거에요 아니 아이폰 미니 키보드 너무작아

Show thread
Show older
Twingyeo (트잉여)

Twingyeo(트잉여)는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Mastodon 인스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