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자체 브라우저 ToGate 윈도우용 출시

크로미움 72 기반
동시기 크롬 정식버전 80

결과물은 티맥스맛 데비안 10.

"오픈 에디션을 통해 오픈소스에 기여"라더니 이건 그냥 데비안 10 가져다가 브랜딩만 바꾼 수준. 이거 쓸바에야 데비안 10 까는게 훨씬 쉬울것 같음.

Show thread

라고 말해놓고 USB 설치디스크 만듬

...... 바로 됨. 아마 ISO 배포한답시고 부팅용으로 안 만든게 아닐까 싶은데 진실은 저 너머에.

아무튼 설치 되긴 한다. 근데 용량은 비슷한 주제에 홈 에디션보다 설치가 배로 오래 걸린다.

Show thread

TmaxOS OE(오픈에디션)이 언젠가부터 배포중인것 같은데, 문제는 설치가 안됨.

설치가 안된다는게 호환성 문제나 그런게 아니라, 걍 ISO 자체가 부팅 불가능인 상황...

9시 12분 출발 열차가 29분에 출발하는 기적

급행(의미없음)

자커마스 접속불가 사유
(에셋 컴파일중)

완료

사실 호스팅에서 Let's Encrypt 연결 지원해서 설정만 하면 됐는데 귀찮아서 안했더니 이런 대참사가...

Show thread

파랑새 사이트 API 발급받는데 참 뭐같네요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둘다 실패한 티맥스 

티맥스는 윈도우 호환성에 와인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실제로도 안쓴건 맞는건지 와인에서 잘돌아가는 것이 티맥스에선 구동조차 안되기도 합니다. 솔직히 이정도 구현이면 걍 와인 쓰는게 나았을것 같습니다

또한 티맥스는 *nix계열의 .desktop 포맷을 버리고 굳이 자기네들 표준인 .tap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름 애플의 .app이 멋져보여서 베껴온것 같은데, 이러면 당연히 다른 리눅스 앱과 호환성은 버리게 됩니다.

즉, 정리하자면 티맥스는
- 윈도우 호환성 잡겠다고 C드라이브까지 만든 주제에 윈도우 프로그램 대다수가 실행되지 않으며
- 리눅스를 쓴 주제에 굳이 별도 포맷 만들어서 대다수 리눅스 프로그램과도 호환되지 않는

즉 쓸 이유가 전혀 없는 물건입니다.

덤) 혹시나 해서 아는 윈도우용 SW 몇개 깔아보고 있는데 역시나. 안깔립니다.

Show thread

카톡실행은 잘 되긴 한데... 문제는 이걸 못지웁니다. 설치 앱 관리에 안뜨고 바탕화면 바로가기 빼고는 추가도 안해줘서 언인스톨러를 찾아서 지워줘야되네요.

되고 안되고 떠나서기본적인 것 조차 안되니 와인 완성도가 훠어어어어어얼씬 높아 보인다는 의견은 철회하지 않겠습니다.

Show thread

티맥스 근황

나름 카톡을 지원한답시고 소프트웨어 센터에 올려둠

막상 인스톨러 실행하면 레이아웃 박살남. 어째 와인보다도 호환성이 없는것 같음.

게다가 체크박스는 이미지가 깨진건 둘째치고 해제도 안됨(안되는건지 이미지가 안바뀌는건진 모르겠음)

총체적_난국.png

아무리 디스플레이가 hidpi라지만 이건 대체...

Show more
Twingyeo (트잉여)

Twingyeo(트잉여)는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Mastodon 인스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