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rm 그렇긴한데 :birdsite: 특성상 수정된건 묻히고 저것만 돌아다닐거라는거죠.

완전히 끄려면 정책까지 손봐야 하는데 그게 바보짓이라는건 생략.

가뜩이나 아파서 자려다 트윗보고 혹시나 해서 인용들어가니 대환장 파티라서 한소리 했는데... 뮤트했거나 신경 안쓰는듯.

Show thread

오늘의 :birdsite: 

여기에 더해서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을 알려주는 바보

재밌는건 윈도우 10은 저렇게 막아도 며칠뒤 알아서 사용으로 바뀌고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왜냐? 하도 저렇게 막아대니까!

Show thread

오늘의 :birdsite: 

업데이트했다가 전원이 안켜진다고 업데이트를 하지 말라는...

(하지만 그아래 올린거보면 마우스만 뜬다는거 봐서 드라이버 문제)

TmaxOS 근황 

다음은 대망의 카톡.

되긴 된다. 다만 키보드 레이아웃 문제인지 한글 전환이 안되고... 입력을 지우다 보면 튕긴다.

한글 2022 베타 설치도 가능하다.

Show thread

TmaxOS 근황 

아이피를 그대로 넣었던 21버전과 달리 드디어 도메인을 제대로 연결했다. 또 electron으로 엉성하게 만들었던 업데이터도 사라지고 시스템 설정으로 통합되었다.

VirtualOS는 기본 탑재되어 있지 않으나 패키지는 남아있어 apt로 설치 가능하다. 와인을 쓰는 것 등 기존 버전과 완전히 같은 물건이다.

OS 기반 역시 데비안 11로 같다. 아마 TmaxOS 21에서 업데이트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기반을 함부로 바꿀순 없었을 것이다.

재밌는 점은 ISO는 구름으로 변경되었지만 OS 전반은 여전히 TmaxOS로 된 점이다. 구름 OS의 보안 프로그램 등 탑재된 것도 없다. 아마 구름OS 파생으로 전환하는 극초기 단계로 판단된다.

Show thread

TmaxOS 근황 

파티션 설정쪽까지는 손대지 않은듯 21버전에서 보던 순정 인스톨러 인터페이스가 뜨긴 하는데 어차피 대부분 간편설치 고를테니 논외인걸로.

설치 자체는 SSD 덕분에 꽤 빠르게 진행된다. 근데 minutes 오타 무엇;;;;;

Show thread

TmaxOS 근황 

장점

1. 순정 그대로였던 인스톨러가 꽤 많이 개선됨

아마 인스톨러 공모전을 통해 나온 결과물을 사용한것으로 보임

Show thread

TmaxOS 근황 

Tmax구름이라는 이름으로 변경
그와중 메뉴명이나 제목은 그대로 OS인데 다운로드만 구름으로 바뀐...

p.s.) 반년이 다 돼가는데 인증서는 여전히 미갱신 상태. 사이트 갱신하면서 링크누르면 경고뜨는거 안보이나...

:win9x_info: 유메카 boosted

구로·영등포 일대 KT 무선 장애 '복구'…"광케이블 절단 원인" - 노컷뉴스 nocutnews.co.kr/news/5655418

KT놈들 또 뭔사고를 친거냐.
아니 KT가 아니라 KT 하청업체일려나

덧붙여 일부 기사에서 DNS 얘기를 또 꺼내는데 IP 접속도 안된다는 얘기가 있었고 DNS 문제라면 장애 전 접속한 사이트는 DNS 캐시로 접속이 가능했어야 했으나 그렇지 않았으므로 그건 아닐겁니다.

Show thread

xetown.com/topics/968446

예전에도 AS7562 HCN Dongjak쪽의 비정상적인 BGP Prefix 때문에 1.1.1.1 접속 장애가 생긴적 있는데 아마 비슷한 사고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win9x_info: 유메카 boosted

KT는 2차 공지에서 "초기에는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디도스로 추정했으나, 면밀히 확인한 결과 라우팅(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를 원인으로 파악했다"며 "정부와 함께 더욱 구체적인 사안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통신 장애로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는 KT가 1차 공지에서 "오전 11시께 네트워크에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던 내용을 정정한 것이다. KT는 당시 "위기관리위원회를 즉시 가동, 신속히 조치하고 있다.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ia: clien.net/service/board/news/1

13 beta5 vs 13 

13 beta 5 -> macOS 12 SDK 포함
13 -> macOS 12 SDK 미포함

???????

대략 리뷰 

장점
- 빠르다
- arm칩셋 탑재로 아이폰 패드 앱 실행 가능
- 터치바
- 의외로 편하긴함
- 터치ID

단점
- 터치바(특히 터미널에서 F키들 입력시...)
- 특히 터치바가 맥북 프로 14 / 16인치 신규 모델에서 빠지면서 앞으로 프로그램 지원도 기대하기 힘들어짐(지원 모델 자체가 한정적이라 만들어도 쓸수 없는데 대응할 이유가?)
- A타입 USB 부재(요건 이번 신규모델부터 해결)

Show thread

맥북 프로 (M1)

이번에 새로 나오는 14인치를 사고 싶었으나 돈이 읎어서...

@jarm 꼭 그런건 아니고, 마스토돈 이외에도 서버로 돌려야할게 있어서 찾던중 메모리쪽 가성비가 나쁘지 않길래 세팅해둔 상태입니다.

Show older
Twingyeo (트잉여)

Twingyeo(트잉여)는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Mastodon 인스턴스입니다.